본문 바로가기

포항 구룡포 동백꽃 촬영지 방문 후기

디노워킹맘 2024. 10. 28.
300x250

안녕하세요. 포항 여행지 하면 요즘 떠오르는 곳이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인데요.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드라마 '동백꽃 필무렵'의 촬영지로 유명해져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저희는 포항에 일정이 있어서 들렸다가 잠시 시간이 남아 1~2시간 돌아보고 나왔는데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크지 않아서 금방 돌아볼 만 합니다.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주차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주차장이 무료입니다. 바로 입구 앞에 주차장이 위치해있어서 다니기 편한데요. 주차장 위치를 아래 지도로 공유합니다. 주차장도 크고 여유가 있어서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주차장 바로 길건너에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여서 다니기 편했습니다^^

 

포항 구룡포 동백서점

 

입구로 들어와 왼쪽으로 걷다보면 '동백 서점'이라는 간판이 보이는데요. 여기가 바로 동백꽃필무렵의 촬영지라고 합니다. 

지금은 관광지로 개발이 된 것 같아요. 동백서점으로 바로 들어갈 수는 없고 왼쪽 '까멜리아' 카페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데 카페에 들어가면 사장님이 갑자기 '동백아'라고 불러서 깜짝 놀랐습니다^^;;

 

 

필구라고 불리는 고양이가 한 켠에서 자리를 잡고 있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지도로 촬영지를 안내해주셨어요. 음료 주문이 필수라 동백라떼와 아메리카노, 핫초코를 시켜 자리 잡았습니다.

 

동백라떼와 일반 라떼의 차이점은 라떼에 동백티 향이 나는 우유를 사용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실제로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라는데요. 

건물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건물들이 이어져있어서 곳곳을 탐색하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소품샵, 사진관, 오락실 등 아이들이랑 구경할 것도 많았고 특히 2층의 다다미 방은 아이들과 과거로 돌아간 듯 한 느낌이어서 무척 즐거웠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심야식당'이 운영하지 않았던 건데요. 규모가 큰 만큼 소품샵의 소품들도 많아지고 식당들도 운영을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에 있는 동백꽃 촬영지! 예전엔 포항 하면 호미곶만 떠올랐는데 근처에 이런 관광지가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음료가격도 관광지임을 감안해도 비싸진 않은 가격이니 한 번 꼭 들려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