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자령 등산 코스 및 추천 맛집 정보

디노워킹맘 2024. 10. 17.
300x250

겨울이 오니깐 떠오르는 등산코스 선자령. 가족들과 함께 이른 새벽부터 짐을 챙겨 나섰습니다.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명소로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곳이지만 단풍이 드는 가을에 특히 인기 많은 곳입니다. 등산 매니아인 저희 아버지가 너무나 좋아하는 곳이라 올 가을 여행 코스를 선자령으로 정했습니다. 아직 초보블로그라 디테일한 과정을 사진 찍었어야 하는데 늘 지나고 생각나네요^^;; 주말에 다녀온 선자령의 정보를 그래도 열심히 풀어보겠습니다!

 

 

선자령 등산 코스, 출발 장소는 '선자령 주차장'에서 

선자령에서 가장 많이 찾는 등산 코스는 대관령휴게소에서 출발하는 코스입니다. 저희 가족 역시 대관령 휴게소에 주차를 한 후 이동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주말에도 선자령 대관령 휴게소 주차장의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대관령 휴게소에서 선자령까지는 성인 기준 2시간의 등산코스이지만, 저희는 어린 아이들이 있어서 3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바람의언덕

여기 말고도 횡계리 또는 하늘목장에서 출발하는 코스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도 하늘목장에서 출발할 걸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늘목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이 많아서 주차걱정 때문에 이번에는 대관령 휴게소에서 출발했지만 다음에 선자령에 간다면 꼭 하늘목장에서 출발하는 선자령 등산코스를 이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 지도는 횡계리 출발지점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선자령 대관령 평창한우마을! 막국수 매니아의 정선 메밀 막국수

선자령을 열심히 등산했으니 맛집도 빼놓을 수 없겠죠! 선자령에서 이른 오전 등산을 마친 후 대관령 평창한우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이 중요한 아빠의 추천 코스였는데요. 선자령 맛집 대관령 한우마을은 주차장도 크고 널찍하고, 무엇보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평창 한우로 유명한 곳인데, 서울에서 먹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고기도 맛있었습니다. :)

만약, 막국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근처 정선 메밀 막국수도 현지 분들이 많이 추천해주신 맛집이니, 정선 메밀 막국수도 들려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강원도의 특산물인 메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정선 메밀막국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등산 후 피로를 풀어줄 시원한 메밀국수는 몸과 마음을 달래줄 최고의 선택이죠. 이 외에도 대관령휴게소 근처에는 닭강정과 떡볶이 등 간단한 분식도 즐길 수 있어, 등산 후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선자령 매니아, 아빠의 추천 코스

생생정보통과 여행프로그램 매니아이자 등산 매니아이신 아빠가 추천해주신 곳들을 공유합니다.

선자령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 많아 꼭 가봐야 할 명소들이 많다고 해요. 첫 번째로 추천할 곳은 선자령 정상입니다. 이곳에서는 강원도 평창과 강릉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산 정상에 펼쳐진 평원의 풍경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선자령은 특히 겨울에 눈꽃이 피는 풍경이 장관이므로, 눈이 오는 계절에 방문하면 마치 설원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또 다른 추천 장소는 하늘목장인데요. 저희처럼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에게 너무 좋은 코스인 것 같아요. 하늘 목장은 몇년 전 여름에도 방문했었는데 가을에 접어드는 이 시기에 방문하니 또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또한, 목장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선자령의 숨은 명소로, 저녁 시간대에 방문한다면 잊지 못할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선자령 등산 코스는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평탄한 길이 매력적인 곳으로, 등산 후 강원도의 맛집에서 한우나 메밀막국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자령 근처 맛집에서 현지 음식을 맛본 후 하늘목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선자령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등산과 더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선자령은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자랑하므로, 가족 여행이나 친구들과의 나들이에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