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모님과 후쿠오카 여행, 유후인 저녁식사 가능한 레스토랑

디노워킹맘 2024. 10. 21.
300x250

안녕하세요!

부모님과 후쿠오카 여행을 하게 되면, '유후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유후인은 가이세키가 제공되는 료칸이 유명하지만 간혹 예약이 늦은 경우 가이세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유후인에서 가이세키 예약을 못 했을때 가기 좋은 저녁 레스토랑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가이세키 예약을 못했을때 갈 수 있는 유후인 맛집

 

유후인은 정말 작은 마을이라 관광객에 비해 숙박시설이 많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특히 유후인은 특급열차 예매도 미리 하지 않으면 좋은 시간대가 없어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여행 앞두고 2주 전에 일정이 많이 바뀌는 바람에 유후인 숙소를 원하는 곳을 잡지 못했어요. 그 바람에 가이세키가 제공되지 않는 료칸으로 예약을 해야만 했는데, 저녁식사 어디서든 하겠지 라는 생각과 다르게 오후 5시~6시 사이가 되니 대부분의 상점과 식당들이 문을 닫더라고요.

 

특히 해가 짧은 겨울이다보니 가로등 하나 없이 상점 문이 닫아버린 유후인은 정말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두운데 부모님과 저녁식사가 가능한 유후인 레스토랑을 찾아 헤매려니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그러던 중 발견한 반가운 유후인 저녁 레스토랑 3곳을 소개합니다.

 

킨린 호수 근처 유노타케안과 란퓨사

킨린 호수 근처에 있는 유노타케안과 란퓨사는 저녁 8시반까지 운영하는 정말 몇 안되는 유후인 저녁 레스토랑이에요. 

많은 료칸들이 가이세키를 제공하다보니 유후인에는 저녁까지 여는 레스토랑이 많지 않은데, 킨린 호수 근처는 그래도 몇 군데 있는 편입니다. 

 

특히 유노타케안은 맛도 좋아서 유후인에서 머무는 동안 두 번 정도 다녀온 유후인 레스토랑입니다. 

 

유후인역 근처 카푸 사토

 

유후인역 근처의 카푸사토는 가이세키로 유명한 유후인 레스토랑인데,  평일 기준 저녁 9시까지 운영을 하는 곳이에요. 카푸사토는 유후인에서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곳으로 유명한 유후인 레스토랑이라 예약을 꼭 해야하는 곳입니다:)

예약 사이트는 따로 없지만 아래 이메일 주소로 예약자명과 예약일자, 인원을 적어 보내면 예약 여부를 메일로 안내해주는 곳이에요.  

카푸사토 입구

카푸사토 메일주소 : Email: info@kappou-sato.co.jp

 

【公式】割烹サトウ|湯布院の老舗和食割烹 旬の食材を活かしたお料理をどうぞ

「割烹 サトウ」は湯布院・白滝川沿いにある和風造りのお食事処です。 当店のおすすめは、地元の新鮮野菜と朝できたての豆腐が入った大分冠地鶏鍋。秘伝の鍋だしは、地鶏からしっかり

kappou-sato.co.jp

 

 

대략의 메뉴 가격은 2,000엔 ~3,000엔으로 엔화가 지금 많이 내려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맛도 좋아서 한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나름 유명한 곳이니 유후인 여행이 예정되어 있으시다면 이 곳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유후인 가이세키 가능한 료칸 예약은 1~2달 전에!

저는 중간에 일정을 바꾸느라 유후인 료칸과 특급열차 예약을 취소하고, 다른 날짜로 재예약을 하느라 여행 2주전에 급히 유후인 숙소와 열차를 예약했는데요. 유후인에서 후쿠오카 시내로 오는 기차는 또 시간이 없어서 유후인역에서 렌트카를 빌려 '히타'라는 지역을 여행하고 후쿠오카 시내로 돌아왔습니다. 

 

 

렌터카 여행도 즐겁긴 했으나 유후인에서 가이세키를 즐기지 못한 아쉬움은 조금 남아요.^^

특히 깜깜한 저녁에 구글맵에 의존해서 영업중인 식당을 찾는 어려움이라.. 심지어 구글맵 정보도 다 맞지 않아 힘들게 찾아갔더니 영업종료인 곳도 있었더라는.

 

특히 부모님과의 여행은 식사가 중요하잖아요..? 여러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시지 마시고 꼭 유후인에 가시는 경우 미리 준비해서 가시길 바라요!!

 

 

유후인 어느 상점에서!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