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정보통

유익한 정보를 통해 함께 즐거운 정보 공유와 소통의 장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 2022. 11. 27.

    by. 디노워킹맘

    목차

      반응형

      토마토의 과일을 먹을 수 있으며,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합니다.

      1. 개요

      토마토는 밤나무과에 속합니다. 과일은 먹을 수 있습니다. 주로 여름인 5월 중순부터 9월까지 제철이지만 온실에서 연중 재배할 수 있어 저렴한 연중 채소입니다. 원산지는 중남미입니다. 

      토마토는 덩굴이며 뿌리는 땅을 따라 움직일 때 줄기에서 먼저 자랍니다. 감씨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끝이 밴시처럼 뾰족하고 다른 하는 보통 감입니다. 둘 다 익으면 윗부분을 제외하고는 감이나 감과 매우 흡사합니다. 가지와 마찬가지로 독성 성분인 솔라닌이 소량 함유되어 있어 익었을 때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녹색 감자는 녹색 감자보다 독성이 훨씬 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화석은 5200만 년 전인 에오세 초기에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추부트의 라구나 델 준코이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토마토의 개요는 과일은 먹을 수 있으며 오래된 식물입니다.

      • 토마토의 과일은 먹을 수 있습니다.
      • 여름이 제철입니다.

      2.  토마토의 꽃

      토마토의 꽃자루는 약 8마디로 되어 있다가 3마디로 갈라집니다. 꽃은 5~8월에 노란색으로 피며 한 송이에 여러 송이가 핍니다. 사발은 피침 모양의 여러 부분으로 나뉩니다. 크라운은 직경이 약 2cm인 층상이며 끝이 뾰족하고 곡선 모양입니다. 열매는 선홍색으로 6월부터 익습니다. 토마토 꽃은 꿀벌에 의해 생산되며 일정한 빈도로 윙윙거리지 않으면 수분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꽃을 만져보거나 조절을 하여 자라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토마토의 꽃은 5~8월에 노란색으로 핍니다.

      • 토마토의 꽃은 꿀벌에 의해 생산됩니다.
      • 토마토의 꽃은 끝이 뾰족하고 곡선 모양입니다. 

       

      3. 건강 식품으로 활용

      토마토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여드름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100g당 16~20kcal로 포만감을 주는 식품입니다.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레드 라이코펜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추가로 성 호르몬 활동 및 전립선 건강과 같은 지구력 관련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술을 마시거나 흡연하는 사람들의 폐암 위험을 줄여줍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아름다운 피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칼슘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K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또한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국가에서 토마토는 비만과 싸우기 위해 피자와 토마토 주스로 먹습니다.

       

      라이코펜은 지용성 영양소이기 때문에 기름으로 요리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흡수가 증가합니다. 또한 생으로 또는 갈아서 견과류와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견과류는 많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을 분해하기 위해 여러 가지 지방분해 효소가 방출되어 지용성 라이코펜의 흡수를 향상합니다.

       

      계피와 마찬가지로 몸에 항기생충 효과가 있어 모기 물림을 예방합니다. 매일 먹고 마실 가치가 있습니다. 그 맛이 인체에 흡수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 밭에서 일하고 모기에 물린 것을 보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토마토의 비타민C 함량은 보관 온도에 따라 다릅니다. 열이 높을 수록 비타민C 함량이 높아집니다. 즉, 토마토는 냉장고보다 비교적 따뜻한 방에 보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줄기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토마토의 건강식품으로 활용방법은 따뜻하게 먹거나 기름으로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토마토는 비타민C 함량이 높습니다.
      •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지용성 영양소로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증가합니다.

      항기생충 효과가 있어 모기 물림을 예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