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정보통

유익한 정보를 통해 함께 즐거운 정보 공유와 소통의 장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 2022. 12. 8.

    by. 디노워킹맘

    목차

      반응형

       

      산세베리아는 아스파라거스과에 속하는 다육식물로 키우기가 쉽고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1. 키우는 법

        아스파라거스과에 속하는 다육식물로 식감이 강하고 곧게 섭니다. 눈에 띄는 외모로 인해 뾰족한 잎 모양으로 뱀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환경에 둔감하여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햇볕에 노랗게 변합니다. 즙이 많은 식물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물은 부서지기 쉬운 잎, 뿌리 썩음 및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편, 자가 부화 식물이기 때문에 수분에 의한 번식이 어렵고 대신 괴경에 의한 번식을 합니다. 새싹이 모 줄기 한쪽이나 덩이줄기의 일부로 퍼지면 새싹이 됩니다. 내버려 두면 산모의 몸은 시들고, 화분이 너무 작으면 한정된 공간에서는 자라기 어렵습니다. 꽃도 마찬가지입니다. 잎을 잘라 그대로 심거나 일주일 정도 말린 다음 흙이나 물에 담가 두어도 됩니다. 

       

       산세베리아는 한 달에 한번 정도 물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산세베리아를 건강하게 키우려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잎이 시들면 화분에 물을 주고 토양이 촉촉해질 때까지 화분을 담가두어야 합니다. 뿌리는 봄과 여름에 빠르게 성장하고 발달하므로 이 시기에 충분한 물과 태양을 제공하면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물을 조금 흘려 그늘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나 여건에 적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드뭅니다. 또한 잎 끝에서 자라는 끝부분은 톱니모양을 하고 있어 제거하면 크기가 커지지 않습니다. 대신, 번식을 촉진하기 위해 성장 지점을 잘라내거나, 저장된 영양분을 사용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덥고 건조한 곳에 적응하는 식물로 추위를 잘 견디지 못하므로 겨울에는 실내에서 자라야 합니다. 겨울에는 10도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람이 사는 집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은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잎이 시들면 물을 주어야 합니다. 

      • 산세베리아는 생명력이 강하고 환경에 둔감하여 키우기 쉽습니다.
      • 산세베리아는 잎을 잘라 그대로 심어도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 산세베리아는 추위를 잘 견디지 못해 겨울에는 실내에서 자라야 합니다. 

       

      2. 종류

       1) Green Tiger는 화학적으로 강화되지 않은 천연의 진정한 종입니다. 노란색 테두리 디자인이 없는 버전입니다. 

       2) Laurentii는 가장 흔한 품종으로 잎의 바깥 부분은 노란색이고 잎의 중앙은 녹색입니다. 

       3) Donkey는 카테고리의 고급 어두운 버젼입니다. 잎이 녹색이면 꿀, 잎의 절반이 노랗게 되면 황금 꿀이라고 한다. 직사광선에 두지 않으면 수축하여 죽을 수 있습니다. 

       4) Mine Super Bar의 잎 패턴은 대담한 녹색 또는 강화된 노란색입니다. 

       5) Superbar는 긴 잎을 생산하지 않는 가금류의 일종입니다. 

       

      산세베리아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그중 Laurentii가 가장 흔한 품종으로 잎의 바깥 부분은 노란색이고 중앙은 녹색입니다. 

       

      3. 효과

       산세베리아는 가장 인기있는 원예용 공기 청정기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공기정화효과는 다른 식물에 비해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산세베리아는 다육식물이기 때문에 광합성 과정에서 다육식물의 산성 대사를 따릅니다. 이것은 기공이 낮에 닫히고 밤에만 열려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탈수를 방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광합성은 수정된 사과산으로 저장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낮 동안 발생합니다. 전자파 차단은 신화입니다. 산세베리아는 내부에 수분을 많이 저장하는 다육식물이므로 일반 식물보다 식물체에 직접 침투하는 전자파를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몸에 유익한 음이온을 많이 방출하기 때문에 산세베리아 한 그루를 키우면 이롭다는 전설이 있지만 음이온은 정상적인 대기에서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산세베리아의 효과는 공기청정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지만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 산세베리아는 전자파 차단을 한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 산세베리아는 공기청정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반응형